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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포털

SK플래닛의 모든 임직원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가 신뢰의 바탕임을 인식하고,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추구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할 것을 다짐합니다.


소비자보호
헌장

SK플래닛은 금융소비자 헌장을 제정하여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공정한 거래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1. 하나

    금융소비자에게 최상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고 최상의 선택을 위해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하나

    금융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불만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여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하나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 책임을 가지고 적법, 정당하게 수집·활용하고 보호하겠습니다.

  4. 하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함께 성장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전문역량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
조직도

소비자 보호 조직도 상세 이미지

상품(서비스)
기획·개발·판매·운영
프로세스

  1. STEP 1 기획·개발 단계
    • 금융환경 및 정부정책 등 시장트랜드 분석
    • 금융소비자 Needs 분석 및 의견청취
    • 상품설명서, 약관작성 및 수정 시 준수사항 점검
    • 체크리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불리한 사항 점검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부서 사전협의
  2. STEP 2 판매·운영 단계
    • 불합리한 차별행위 방지 및 불완전 판매 방지를 위한 충분한 점검
    • 마케팅 및 판매전략 수립
    • 광고물 제작
  3. STEP 3 사후관리단계
    • 상품 판매·운영 성과 분석
    • 부적합 금융상품(서비스)으로 판명된 경우 상품의 판매중단, 폐지, 통폐합 등
    • 고객에 대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적정한 보상
    • 상품정보 변경 통지

상품판매·운영
준칙

금융소비자보호 상품(서비스) 판매·운영준칙

  1. 중요내용 설명의무

    상품(서비스)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불완전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신의성실의 원칙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합니다.

  3. 적합성의 원칙

    상품(서비스) 추천 시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서비스)를 추천하도록 합니다.

  4. 정보보호의 원칙

    상품(서비스)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정보 수집·활용 시 명확한 동의 절차 및 목적에 부합하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활용하고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를 다합니다.

  5. 권한남용 금지의 원칙

    우월한 지위를 남용하거나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민원이란 ?

  • 금융민원

    SK플래닛의 금융상품(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제기되는
    이의신청, 진정사항 또는 요청 등에 관한 사무

    사무상품(서비스) 혜택에 대한 이의신청 등

  • 기타민원

    상기 금융업무 이외의 상품(서비스)와 관련한
    단순한 질의, 건의 및 기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것

    앱 버그 수정 요청, 앱 사용 방법 문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민원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 당사와 사법(私法)상의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司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법원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이 처리중인 사항 및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성명,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대리인 입증이 불명한 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민원신청절차 및
처리안내

  1. STEP 1 민원 접수

    인터넷 홈페이지 민원창구, APP내 고객센터 및 외부기관(금융감독원)의 민원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 민원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2. STEP 2 민원신청사실
    통보

    민원신청 확인 시 신청내역, 민원 처리 담당자 및 전화번호 등을 민원인에게 SMS, E-mail 등을 이용하여 민원인께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3. STEP 3 민원사실 조사
    및 검토

    신청된 민원내용을 기초로 하여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내부 결재를 거쳐 민원 회신내용을 확정합니다.

    민원서류에 중대한 흠결이 있거나 서류가 누락되어 있는 경우 7일 이내 민원인에게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STEP 4 민원 회신

    처리된 결과를 최대한 신속하게 유선 또는 SMS, E-mail등을 통지해 드립니다.